카테고리 없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KB국민카드 온라인 모바일 사이트

하이퍼랩스 ASMR 리뷰 마케팅 2020. 5. 14. 15:32
728x90
반응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KB국민카드 모바일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하기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생년월일 5부제에 따라, 저는 오늘(5월 14일 목요일) 새벽 12시 반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했어요.

신청하는 도중에 무심결에 버튼을 잘못 눌러 나도 모르게 자동 기부되지 않을까 염려돼,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진행 과정을 캡처해 두었네요.

 

KB국민카드 모바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gif

 

그래서 오늘은 그 캡처해둔 모바일 화면을 띄워 가면서, 여러분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차근차근 알려 드릴까 해요.

삼성카드와 우리카드, 제일은행 BC카드 등 여러 개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지만, 제가 평소에 주로 쓰는 게 국민카드라 저는 이걸로 받기로 했어요.

KB국민카드를 쓰시고, 저처럼 모바일로 신청하실 분들은 아래 온라인 신청방법을 잘 봐주세요.

 

1.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KB국민카드 어플에서 신청하는 방법

 

KB국민카드 앱(App)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카드사 어플 또는 홈페이지에서 모두 신청이 가능해요. 먼저 이 중에서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그러려면 일단 KB국민카드 앱(App)을 열어야겠죠? KB에서 만든 어플들은 노란색 계열에 생김새가 다 비슷비슷한데요. 어플 이미지와 하단 설명에 'KB국민카드'라고 적혀 있는 앱을 눌러야 돼요.

 

국민카드 어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팝업창

 

그러면 첫 화면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의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임시운영하는 화면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떠요.

그 팝업 메시지 아래에,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KB국민카드 신청사이트로 바로 이동해요.

 

2. KB국민카드 온라인사이트(모바일)에서 정부 지원금 신청하기

 

정부 재난지원금을 KB국민카드 사이트에서도 신청할 수 있어요. 

 

포털에서 'KB국민카드'를 검색하세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 'KB국민카드'를 검색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네이버로 검색했어요.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클릭

 

KB국민카드 사이트(card.kbcard.com) 밑, 파란색 광고창 하단에 '신청 바로가기'가 보이죠? 저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눌러 주시면 돼요.

 

KB국민카드에서 기부 없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1번처럼 어플로 하든, 2번처럼 웹 화면에서 신청하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돼요.

 

긴급재난지원금 KB국민카드 온라인 신청 사이트

 

이게 KB국민카드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모바일 버전)예요. 이 화면 하단에 보면 '기부 포함 신청'을 할 건지, '기부 없이 신청'할 건지 고르라고 되어 있어요.

당연히 '기부 없이 신청'하기를 눌러야겠죠? 첫 날에 신청한 사람들 중에는 버튼을 잘못 눌러서 지원금 전액을 기부한 분이 꽤 있었는데, 강제 기부당하지 않으려면 조심해야겠더라고요.

 

 

'기부 없이 신청하기'를 누르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전 유의사항을 확인하라고, 팝업창이 떠요.

이 팝업창에서는 정부 조회서비스 홈페이지(긴급재난지원금.kr) 사이트에서 지원금액을 사전에 확인했는지 묻는데, 지원금액이 얼마인지 여기서는 조회가 안 된다고 적혀 있더라고요.

경기도 같은 경우에는 지난 달에 이미 재난기본소득을 받았기 때문에, 정부에서 주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언론에 발표한 금액보다 조금 줄었는데요. 정확한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모르신다면 제가 며칠 전에 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같은 경기도라도 지급액이 다 다르거든요.

https://hyperlapse.tistory.com/78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조회 경기도 실수령액 확인 사이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해 보세요! 경기도 실수령액 확인 사이트 정부에서 긴급재난 지원금을 5월부터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죠?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주기 위해, ��

hyperlapse.tistory.com

 

팝업창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이용동의 화면이 나와요.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이용동의 화면

 

이용동의에서 '전체동의'를 체크하고

 

전체동의 체크

 

정보입력 란에 이름을 입력해줘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세대주 이름 입력

 

세대주의 이름을 적어주고요.

 

지원금 신청한 세대주의 주민번호 입력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세대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줘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세대주 본인인증

 

그러면 본인인증 화면으로 바뀌어요.

 

카드 인증, 휴대폰 인증, 로그인

 

본인 인증은 카드와 휴대폰, 로그인 중 택일할 수 있는데요. 저는 카드인증을 택했어요.

 

KB국민카드 카드번호 입력

 

16자리의 카드번호(XXXX-XXXX-XXXX-XXXX)에서 중간의 대시(-)는 제외하고, 숫자만 기입하면 돼요.

 

KB국민카드 비밀번호 앞 두 자리만 입력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KB국민카드의 비밀번호 앞 두 자리를 입력해주고

 

 

'신청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돼요.

 

KB국민카드 본인인증 성공 메시지

 

그러면 '인증을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떠요.

 

 

그 팝업은 바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후 변경/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신청하겠습니까?'라는 메시지로 바뀌어요.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완료 메시지

 

접수 완료와 함께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요.

그 메시지 아래에 빨간색 글씨로 '행정안전부 최종 신청이 완료되면 기부신청 방법 포함하여 문자메시지(LMS)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그 메시지를 다 읽기도 전에, 아래와 같이 문자가 왔더라고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완료 문자메시지

 

1588-1688에서 온 KB국민카드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완료 문자메시지인데요.

 

정부 재난지원금 1인 가구 348,000원

 

이제야 긴급재난지원금의 실수령액이 나오네요. 지원(예정)금액 348,000원이라고.

1인 가구의 긴급재난지원금 액수는 원래 40만 원인데요. 저는 지난 달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받았기 때문에, 정부에서 지급하는 것은 금액이 좀 차감됐어요.

그리고 제가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1인 가구지원금34만 8천 원이었는데, 딱 맞게 나왔더라고요.

 

 

받은 문자를 눌러 자세히 확인해 봤어요.

 

※ 기부금액 신청 결과는 별도 메시지로 알려드립니다.

기부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23시 30분 이내까지 별도의 기부신청 채널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신청 당일 외 불가)

 

위와 같은 문자 내용이었는데요. 저는 기부할 생각이 없어서 그냥 패스했어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청이 완료됐다는 문자까지 받았지만, 제대로 된 것인지, 또 내 의지와 상관없이 기부로 처리된 건 아닌지 걱정이 돼서 다시 한 번 KB국민카드 사이트에서 접수내역확인해 봤어요.

지원금 신청사이트첫 화면에 보면 중간쯤에 '신청내역>'이라고 보여요.

거길 클릭하면 아까처럼 또 본인인증이 나오더라고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내역 본인확인

 

본인인증을 한 번 더 하는 게 귀찮긴 했지만, 자동기부됐는지 꼭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아서 또 카드인증을 해 봤네요.

 

 

카드인증을 하고 나니, 진행현황에 주황색 글씨로 신청완료(기부가능)라는 문구가 보이더라고요. 기부가능이라는 말은 기부를 안 했다는 뜻이죠.

더 확실하게 아래를 볼까요? 그 아래 제가 빨간색 네모칸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기부금액에 '0원'이라고 나와 있네요.

그 밑에 기부금액을 변경할 수 있고, 만약 전액기부하려면 네모칸에 체크하라고 되어 있었는데, 저는 역시나 재빠르게 모른 척 지나쳤네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유의사항 사용처 안내

 

기부금액 란을 지나쳐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니, 유의사항이 보였어요.

기부금액 설정은 24시간 이내에 해야 한다는 말과 함께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지역은 세대가 거주하는 광역 지자체 내의 영세가맹점에서만 가능하다고 적혀 있더라고요.

첫 번째는 버튼을 잘못 눌러서 자동기부가 됐더라도 24시간 이내에 이의신청을 하면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이고, 두 번째는 서울시민은 서울에서만, 경기도민은 경기도 내에서만, 인천시민은 인천에서만 지원금을 쓰라는 말이니, 기억해 두는 게 좋겠네요.

https://hyperlapse.tistory.com/80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스타벅스 하나로마트 가능한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하나로마트와 스타벅스에서 사용 가능한가? 오늘은 제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표로 정리해 봤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 화면에서도 ��

hyperlapse.tistory.com

위 글은 제가 이틀 전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정리한 것인데요. 스타벅스나 하나로마트처럼 사용해도 되는지, 안 되는 곳인지 헷갈리는 사용처를 OX로 정리해 뒀어요. 보시면 지원금 사용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그럼, 이것으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