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KB국민카드 가맹점 지도

하이퍼랩스 ASMR 리뷰 마케팅 2020. 5. 17. 14:31
728x90
반응형

코로나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KB국민카드 가맹점 지도서비스로 조회하는 방법!

 

KB국민카드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처 가맹점 지도

https://hyperlapse.tistory.com/80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스타벅스 하나로마트 가능한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하나로마트와 스타벅스에서 사용 가능한가? 오늘은 제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표로 정리해 봤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 화면에서도 ��

hyperlapse.tistory.com

며칠 전에 제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그 가맹점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오늘은 그것을 여러분께 알려 드릴까 해요.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가맹점 지도 서비스

 

KB국민카드 검색

 

KB국민카드에서 출시한 재난지원금 가맹점 지도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5월 13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 이 가맹점 조회 서비스는 아직 모르시는 분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서울시부터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과 같은 광역시를 비롯해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국내 전지역의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싹 다 검색해 볼 수 있어요.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봐 주세요.

 

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클릭

 

'KB국민카드'를 네이버 포털에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 빨간색으로 표시한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KB국민카드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

 

그러면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더 내리면

 

재난지원금 사용처 가맹점 조회 서비스

 

위 화면에서처럼 '가맹점 조회'가 보여요. 그걸 누르시면 돼요.

 

위치정보 사용 동의

 

위치정보 사용 동의에 관한 팝업이 뜨는데요. 당연히 동의를 눌러야겠죠?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위치정보 동의를 누르면 위와 같이, '긴급재난지원금 안내'창이 떠요. 일단 '닫기'를 눌러 주세요.

 

재난지원금 사용처 지도 서비스

 

이게 바로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찾아주는 국민카드의 가맹점 지도 서비스예요.

 

재난지원금 사용처 서비스에 대한 안내

 

KB국민카드가 가맹점 정보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건데, 누구나 로그인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단, 폐업이나 업종변경을 한 곳은 실제 사용처와 다를 수 있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가맹점과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이 점은 기억해 둬야겠네요.

 

 

이 Map은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100m 반경 내의 재난지원금 가맹점을 검색해줘요.

만약 다른 지역을 보고 싶다면 '여기에서 재탐색'을 누르시면 돼요.

네이버지도나 다음 카카오맵, 구글맵을 이용해 보신 분이라면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코로나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알아 볼까요?

제가 헷갈리기 쉬운 곳들을 아래와 같이 직접 조회해 봤어요.

 

스타벅스는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처인가?

서초역 스타벅스

 

서초역에서 양재대로 방면으로 가는 길에 스타벅스가 있는데요. 막상 눌러 보면 가맹점 리스트에는 안 나오네요.

여긴 아닌가...?

 

청담역 스타벅스

 

이번에는 청담역 인근에 위치한 스타벅스를 찾아 봤는데요. 보테가베네타라는 명품가방샵이 사용처로 나오고, 정작 스타벅스는 나오지 않더라고요.

분명 뉴스를 통해서 서울지역은 다 된다고 봤는데...

 

코엑스몰 스타벅스

 

마지막으로 코엑스몰 안을 뒤져 봤는데요. 거기는 스타벅스가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나오더라고요.

국민카드 가맹점 지도서비스에 다른 스타벅스 매장은 등록이 안 된 것인지, 아니면 서울에서도 일부 매장만 되는 것인지 확인이 더 필요할 듯싶어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있다?

역삼 이마트 재난지원금 가맹점

 

대형마트인 이마트에서는 쓸 수 없지만, 일반 개인이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임대매장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어요.

보시는 것처럼 역삼 이마트에도 로라방앗간이라는 떡볶이 분식점과 아리랑핫도그 등이 가맹점으로 나오죠?

 

잠실 홈플러스 재난지원금 가맹점

 

홈플러스 잠실점에도 위와 같이 월드크리닝, 마더케어 같은 여러 가맹점이 보이고요.

 

양평 롯데마트 재난지원금 사용처

 

영등포 양평에 위치한 롯데마트에도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있네요.

가맹점 중에 롯데리아도 포함돼 있고요.

 

빅마켓 재난지원금 사용처

 

빅마켓 영등포점에는 가맹점 리스트에 뽀로로파크가 보이네요.

 

노브랜드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다?

코엑스몰 노브랜드는 재난지원금 가맹점

 

지난 포스팅에서 노브랜드는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아니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여기 코엑스몰에 있는 노브랜드에서는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네요.

스타벅스처럼 되는 곳과 안 되는 곳이 섞여 있는 것 같은데, 결제 전 확인을 꼭 해봐야 할 것 같아요.

 

뉴코아 아울렛과 킴스클럽에서 재난지원금 사용할 수 있나?

반포 뉴코아 아울렛, 강남 킴스클럽

 

반포에 있는 강남 뉴코아 아울렛강남 킴스클럽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있네요.

릴리펏이라는 키즈카페도 보이고요.

 

킴스클럽 목동점

 

목동에 있는 킴스클럽도 가맹점으로 뜨는데요. 보니까, 편의점 슈퍼로 등록된 곳이네요.

 

이케아, 롯데아울렛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고양 이케아, 롯데 아울렛

 

경기도 고양에 있는 이케아롯데 아울렛과 붙어 있는데요. 규모가 커서인지, 엔제리너스와 같은 카페를 비롯해 레스토랑, 롭스까지 지원금 사용처로 나오더라고요.

 

코스트코까지, 설마?

코스트코 하남점 아워홈

 

코스트코하남점송도점을 찾아 봤는데요. 둘 다 아워홈만 검색되더라고요.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는 곳이 좀 더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코스트코 송도점 아워홈

 

양재동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

 

뉴스에 나온 것처럼 농협 하나로마트는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맞았어요.

 

전자랜드에서는 안 된다고 봤던 것 같은데?

전자랜드 용산점 LG전자 서비스센터

 

용산 전자랜드를 살펴 봤는데요. 전자제품 판매점에서는 안 되지만, AS센터(LG전자)에서는 재난지원금으로 결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왔어요.

 

전자랜드 용산점 네일샵과 포베이 음식점

 

네일샵(포쉬네일)과 베트남쌀국수집(포베이)에서도 쓸 수 있고요.

 

 

투썸플레이스와 탐앤탐스 같은 카페에서도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네요.

 

영화관(극장)도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처다?

판교 현대백화점 CGV판교

 

판교 현대백화점에 있는 CGV판교가 가맹점 리스트에 뜨죠?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시네마

 

롯데백화점 본점에 있는 롯데시네마도 재난지원금 사용처이고요.

 

강남 메가박스

 

강남 메가박스도 가맹점으로 뜨네요.

 

스타필드에서 재난지원금 쓸 수 있나?

스타필드 고양 재난지원금 사용처

 

이번에는 스타필드를 조회해 봤어요. 고양점의 경우, 까사미아 가구점과 한샘인테리어 업체가 검색되네요.

 

스타필드시티 부천점 가맹점 리스트

 

부천 스타필드시티에는 메가박스일렉트로마트(전자제품 판매점), 노브랜드, PK 피코크 등이 나오고요.

 

위례 스타필드시티 재난지원금 사용처

 

스타필드시티 위례점에는 배스킨라빈스일렉트로마트가 보이네요.

 

재난지원금으로 IFC몰에서 쇼핑을?

여의도 IFC몰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에서 재난지원금 가맹점을 찾아 봤어요.

 

IFC몰 재난지원금 가맹점

 

IFC몰에 있는 데상트, 휠라, 스케쳐스, 언더아머 등 스포츠용품점이 검색되네요.

 

롯데월드도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처일까?

롯데월드 국민카드 가맹점 리스트

 

롯데월드를 검색했더니, 위와 같이 호텔롯데롯데월드가 보이더라고요.

 

롯데월드 재난지원금 가맹점 리스트

 

롯데리아롯데시네마도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뜨고요. 

 

용산 아이파크몰은?

용산 아이파크몰 국민카드 가맹점

 

용산 아이파크몰에도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한샘인테리어가 검색됐어요.

 

테크노마트를 조회해 볼까요?

강변 테크노마트 가맹점

 

강변 테크노마트에도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조금 있는데요.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등이 보이네요.

 

신도림 테크노마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는 니콘카메라 서비스센터가 검색되고

 

신도림 테크노마트 가맹점 리스트

 

삼성전자서비스 모바일신도림테크노센터가 뜨는데요. 전자제품 구입이라기보다는 AS 및 휴대폰 수리를 하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신도림테크노마트

 

에몬스가구는 전자제품이 아니라서, 국가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나 봐요.

 

타임스퀘어 매장 중에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타임스퀘어 스포츠용품 가맹점

 

타임스퀘어에는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정말 많은데요. ABC마트노스페이스가 보이죠?

 

타임스퀘어 KB국민카드 국가재난지원금 사용처

 

아디다스디스커버리CGV영등포까지!

 

타임스퀘어 재난지원금 가맹점

 

제일제면소와 KFC, 딘타이펑도 보이고

 

타임스퀘어 매드포갈릭, 빕스

 

매드포갈릭빕스(VIPS) 같은 음식점도 검색되네요.

 

 

배스킨라빈스롯데리아도 보이고, 리복나이키도 있네요.

 

타임스퀘어 스포츠용품점

 

스케쳐스데상트, 르꼬끄, 아식스 등의 스포츠용품점도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검색되고요.

 

타임스퀘어 아웃백 언주옥 음식점

 

아웃백 타임스퀘어점과 언주옥 음식점도 가맹점 리스트에 포함돼 있어요.

 

 

타임스퀘어에는 보통 차를 가지고 가는데, 주차장 요금도 재난지원금으로 결제가 가능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도 가맹점리스트에 들어 있어요.

 

파리크라상 쉑쉑버거

 

파리크라상에서 운영하는 쉐이크쉑, 일명 쉑쉑버거도 눈에 띄는데요.

임대매장이 많은 곳이라 그런지, 재난지원금 가맹점도 꽤 많이 검색되더라고요.

 

그런데, 그런 곳이 또 있었어요. 바로 코엑스몰!

 

재난지원금 사용처 많은 코엑스몰!

COEX Mall

 

강남 삼성동 코엑스(COEX)에는 정말 많은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가맹점이 있었는데요.

계절밥상부터 온누리여행사, 애플서비스센터,

 

 

까사미아 등 다양한 업종이 검색되더라고요.

 

코엑스몰 롯데리아, 차이나팩토리

 

롯데리아차이나팩토리 같은 음식점에서부터

 

리바이스 코엑스점

 

리바이스 의류점(옷가게)도 있고요.

 

코엑스 나이키, 메가박스

 

나이키 스포츠용품점과 메가박스 영화관도 가맹점 리스트에 있어요.

 

 

빈폴헤지스도 있고,

 

COEX 재난지원금 사용처

 

아디다스도 보이네요.

 

코엑스 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가 검색되긴 하는데, 이게 제품을 진열하고 있는 실제 매장인지, 일반 사무실인지는 확인해 봐야겠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크리스피크림폴바셋도 있네요.

코엑스몰은 재난지원금 가맹점이 너무 많아서, 여기에 다 올리지 않았는데요.

코엑스에 자주 가시는 분들은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사이트에 들어 가셔서 매장을 직접 검색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백화점 안에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있다

 

NC백화점은?

강서 NC백화점

 

강서 NC백화점을 검색해 봤더니, 예스24 서점이 보이네요.

아이들이 놀기 좋은 블럭버스도 있고요.

 

갤러리아백화점을 알아 볼까요?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에는 서점과 식당에서 정부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나 보네요.

 

롯데백화점과 긴급재난지원금

롯데백화점 본점 재난지원금 가맹점 리스트

 

먼저 롯데백화점 본점을 확인해 봤는데, 이렇게 나왔어요.

주식회사호텔롯데롯데리조트는 식당이고, 문화비는 문화센터를 일컫는 게 아닌가 싶네요.

 

롯데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강남점에도 문화비가 나오고,

 

 

잠실 롯데백화점에서도 문화비가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가맹점에 포함돼 있네요.

 

롯데백화점 영등포 롯데시네마

 

영등포 롯데백화점에는 롯데시네마영등포문고 등이 나오고요.

 

목동 행복한백화점은?

목동 행복한백화점 재난지원금 사용가능한 곳

 

목동에 위치한 행복한백화점에는 애슐리메가박스가 보이죠?

 

행복한백화점 재난지원금 사용처

 

약국도 있고, 동물병원, 네일샵, 헤어샵도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어요.

 

현대백화점으로 가볼까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가맹점 내역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이렇게 나왔는데요.

업종이 레포츠, 문화, 취미로 나오는 걸 보면 역시나 문화센터가 아닐까 생각돼요.

 

압구정 현대백화점

 

현대그린푸드는 식당가를 말하는 것일 테고요.

 

현대백화점 판교점

 

판교 현대백화점에는 투썸커피CGV가 검색됐어요.

 

판교 현대백화점 재난지원금 사용처

 

그리고 더플레이스라는 파스타 전문점이 보였어요.

 

신촌 현대백화점

 

신촌 현대백화점에는 릴 미니멀리움이라는 전자담배 가맹점이 조회되라고요.

 

이렇게 백화점에서 국가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는지 살펴 봤는데요.

백화점주차비문화센터, 식당 정도가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확인됐어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대학병원?

 

제가 지난 번 포스팅에서 대학병원은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처인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다고 말씀드렸데요.

KB국민카드 가맹점 지도 서비스로 조회해 보니, 정말 그렇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었어요.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같은 가톨릭대 성모병원이라 할지라도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었는데요.

반포에 있는 서울성모병원은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강남성모장례식장밖에 나오지 않더라고요.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반포와 달리 여의도성모병원은 위 화면처럼 가맹점 리스트에 뜨는 거예요.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그런데, 새로 생긴 지 얼마 안 된 은평성모병원의 경우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어요.

가톨릭대 성모병원에서 병원비를 내거나, 식당에서 음식값을 결제할 때에는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지 미리 물어 봐야 할 것 같아요.

 

건국대학교병원

건국대학교병원

 

서울 광진구에 있는 건국대학교병원도 병원비 결제는 안 되는 것 같아요.

커피숍과 GS25편의점, 의료기 등만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나 봐요.

 

경희대학교병원

경희대학교병원

 

서울 회기동에 있는 경희대학교병원은 위와 같이 가맹점리스트가 아예 안 뜨더라고요.

여긴 사용처가 없는 것 같아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회기동과 달리,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포함돼 있어요.

 

고려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위 화면처럼 가맹점이 아무것도 안 나오더라고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대신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가맹점 리스트에 뜨네요.

고려대학교병원 역시 지역마다 다른 듯해요.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가맹점리스트에 삼성서울병원은 등록돼 있네요.

 

서울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역시 국가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나오고요.

 

 

서울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서울보라매병원도 가맹점으로 검색되네요.

 

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도 사용처 리스트에 올라와 있죠?

이가자헤어 미용실과 이용원(이발소), 그린푸드 푸드코트도 보이고요.

 

순천향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교병원

 

한남동에 있는 순천향대학교병원도 조회되네요. 장례식장 구내매점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고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은 신촌과 강남 모두 가맹점 리스트에 등록된 곳이 없었어요.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KB국민카드 가맹점 지도 상에서만 안 나오는 것인지, 실제로 재난지원금을 쓸 수 없는지 세브란스병원은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봐야겠네요.

 

중앙대학교병원

중앙대학교병원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 있는 중앙대학교병원은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등록돼 있네요. 무인수납기도 보이고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평촌 한림대성심병원

 

평촌에 위치한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병원과 장례식장 모두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네요.

 

한양대학교병원

한양대병원

 

서울 성동구 왕십리에 있는 한양대학교병원 역시 병원에서 지원금을 쓸 수 있고, 구내 미용실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나 보네요.

 

이렇게 서울과 경기도에 있는 대학병원 위주로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살펴 봤는데요.

같은 대학병원이라도 지역에 따라 되는 곳과 안 되는 곳이 있으니, 결제하기 전 꼭 확인하는 것이 좋겠네요.

 

기타 궁금한 곳들

여의도한강공원

여의도한강공원

 

여의도한강공원의 주차장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어요.

 

 

이탈리아 음식점인 한강파라다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요.

BHC치킨은 전화주문해서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잠실야구장

종합운동장 잠실야구장

 

잠실야구장이 있는 종합운동장에도 국민카드 가맹점이 검색되는데, 도미노피자가 보이죠? 

 

자동차 외제차 전시장

서초동 BMW 한독모터스

 

서초동 자동차거리에 외제차 전시장이 즐비하잖아요.

그중 BMW 한독모터스가 국민카드 가맹점리스트에 뜨더라고요.

차량 구입보다는 옵션 추가, 아니면 각종 엑세서리 구입 등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여기도 확인이 필요해 보이네요.

 

렉서스 서초전시장

 

BMW 건너편에 있는 렉서스L&T도 검색이 되는데요.

여기도 결제 전에 물어 봐야 할 것 같아요.

 

자동차 서비스센터

아우디 서비스센터

 

하남에 있는 아우디 강동서비스센터도 보이는데, 자동차정비소 역시 재난지원금 가맹점인가 보네요.

 

지금까지 저와 함께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가맹점 지도로 스타벅스와 이마트, 홈플러스,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빅마트, 이케아, 코스트코, 킴스클럽, 하나로마트, 코엑스몰, 전자랜드, 영화관, 스타필드, IFC몰, 롯데월드, 아이파크몰, 테크노마트, 타임스퀘어, 코엑스몰, 백화점, 대학병원 등을 살펴 봤는데요.

이렇게 직접 사용해 보니까, 정말 편하고 좋더라고요.

다만 한 번 더 말씀드리지만, 폐업이나 업종변경 등으로 실제 매장이 아니거나 누락, 또는 표기의 오류로 인해 영업을 하지 않는 곳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결제하기 전에 꼭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맞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최근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는 분위기인데,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개인 위생관리도 잘하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