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아파트

걸포북변역 역세권아파트 김포 한강메트로자이 1, 3단지 파인스타 임장

하이퍼랩스 ASMR 리뷰 마케팅 2020. 9. 26. 23:39
728x90
반응형

김포 걸포북변역 역세권아파트 한강메트로자이

파인스타 상가 및 오피스텔 임장

 

 

걸포북변역에 위치한 김포 한강메트로자이 아파트에 임장다녀왔어요.

 

제가 살고 있는 풍무동에서 김포도시철도로 2정거장밖에 안 되는 데다, 걸어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라 평소 운동코스로 많이 다니던 곳이에요.

 

김포 한강메트로자이 1단지

 

걸포메트로자이는 올해 7월과 8월에 완공된 신축아파트로 총 3개 단지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 중 1단지1,142세대로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에서 가장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예요.

 

걸포북변역 김포 파인스타

 

6개동으로 지어진 1단지는 최고층수가 44층에 이르러요.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이고, 파인스타라는 상가오피스텔 시설을 끼고 있어요.

 

 

위 사진 오른쪽 하단에 걸포북변역 1번 출구가 보이죠?

 

그 뒤로 높이 솟아 있는 건물이 한강메트로자이예요.

 

 

걸포북변역에서 메트로자이쪽으로 가다 보니,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보이더라고요.

 

참고로,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한강메트로자이 2단지 앞에도 있어요.

 

 

이번에 임장하면서 1단지부터 2단지, 3단지 그리고 파인스타 상가까지 사진을 350여 장 찍었는데, 추리고 추려도 포스팅 하나에 담기가 어렵겠더라고요.

 

그래서 제일 규모가 크고 대다지인 2단지는 이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려고 빼놓았어요.

 

오늘은 1단지와 파인스타, 3단지에서 찍은 사진만 공유하고, 2단지는 내일 올릴게요.

 

 

지난달 준공이 된 아파트이긴 하지만, 아직 주변에 정리가 안 된 곳이 많았어요.

 

 

사진에서 보듯 지금도 도로정비를 하고 있었어요.

 

 

도로 공사로 어수선한 곳을 지나니, 바로 1단지 주상복합아파트와 파인스타(pine STAR) 상가가 보였어요.

 

 

파인스타 역시 공사가 완전히 끝나지 않아 내부를 자세히 볼 순 없었어요.

 

 

하는 수 없이 1층 상가에서 보이는 건물 외관만 사진에 몇 장 담았네요.

 

 

파인스타 건물을 지나 조금 올라오니, 한강메트로자이 1단지 아파트가 보였어요.

 

 

김포 한강메트로자이 1단지 주상복합아파트

 

 

1단지는 용적률 477%에 건폐율이 43%인 주상복합아파트예요.

 

GS자이라는 1군 브랜드 건설사가 만든 아파트답게 외관이 세련된 게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왔어요.

 

 

이날이 9월 21일 월요일이었는데, 이사차량이 제법 보였어요.

 

 

요즘 신축아파트는 조경 중에서도 특히 분수시설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이 아파트도 분수시설을 꽤나 잘 해놨더라고요.

 

낮에도 이쁘지만, 밤에는 은은한 조명과 어울려 더 멋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파트 단지 안에 쉴곳이 많다는 것도 요즘 아파트의 특징이죠.

 

특히 경치 좋은 곳에 휴게시설과 테이블, 의자를 배치해 놓는데, 여기도 그런 부분이 잘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바위와 나무의 조화, 그리고 미니폭포까지, 마치 공원처럼 볼거리가 있더라고요.

 

 

그렇게 단지 안 조경을 감상하면서 조금 걸었더니, 자이안 센터(Xian Center)가 나왔어요.

 

 

자이안 센터는 GS자이의 커뮤니티 시설이에요.

 

오픈을 했는지 자세히 보지는 못했네요.

 

 

한강메트로자이는 아파트 1층 현관문을 예쁘게 만들어 놨더라고요.

 

원목 느낌이 나는 저 브라운 색깔의 출입구 부분이 특히 맘에 들었어요.

 

 

분리수거 시설도 잘 되어 있었고, 단지 안에 119소방차가 지나는 소방도로도 잘 표시해 놓았어요.

 

 

필로티 세대도 제법 있었는데, 층고가 3층 높이로 보였어요.

 

 

문주 뒤에도 분수시설을 정말 잘 해놨고,

 

 

주차장 입구도 호텔 로비처럼 꽤나 깔끔한 모습이었어요.

 

 

1단지에서 문주를 통과하니, 건너편에 2단지가 보였어요.

 

문주에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ㄷㄷ

 

 

파인스타(pine STAR)에는 헤어샵과 베이커리 등이 입점해 있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파리바게뜨 제과점도 보였어요.

 

 

상가 건물의 외관마저 세련된 모습이었는데, 바로 옆에 모던한 디자인의 문주가 고급아파트임을 말해주는 듯했어요.

 

이래서 다들 신축 브랜드 아파트를 찾는가 봐요.

 

 

 

김포 한강메트로자이 3단지 아파트

 

 

김포 한강메트로자이 3단지는 총 4개동, 431세대로 이루어져 있어요.

 

 

3단지는 용적률 228%건폐율15%아파트예요.

 

건폐율이 낮을 수록 동간거리가 멀고, 쾌적하다는 것은 아시죠?

 

실제로도 그렇게 시원시원해 보이더라고요.

 

 

3단지 앞은 회전교차로로 되어 있었는데, 가운데에 위치한 나무 한그루가 무슨 작품처럼 놓여져 있었어요.

 

 

3단지 앞 상가에는 GS25편의점을 비롯해 부동산 사무실이 들어 와 있었어요.

 

 

아파트 주변으로 도로정비가 잘 되어 있었고, 어린이보호구역 표지판도 설치돼 있었어요.

 

 

아파트 바로 옆에는 김포 나진초등학교가 있었는데,

 

 

초등학교를 끼고 있으니,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고 해야겠죠?

 

 

가는 길에 푸드트럭이 보이더라고요.

 

 

 

3단지 옆으로는 산책로가 나 있었고, 중간에 쪽문을 통해 바로 나갈 수 있었어요.

 

 

아파트 주변에 별다른 건축물이나 시설물이 없어서, 어디서나 뻥 뚫린 뷰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저녁에 식사 마치고 나와, 노을지는 모습 구경하며 하루 마무리하는 일상이 그려지더라고요.

 

 

족구장 또는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으로 사용 가능한 시설과

 

 

곡선 형태로 만들어진 기다린 하얀색 의자도 보였어요.

 

 

아파트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없어서 바람 또한 잘 통하겠구나 싶었네요.

 

 

3단지 저 너머에는 오스타 파라곤 아파트가 보였어요.

 

 

한강메트로자이 3단지 앞에는 김포중봉 청소년수련관이 보였는데, 들어가 보지는 않았네요.

 

지도 상으로 보니, 청소년수련관 뒤에 걸포중앙공원과 계양천이 있더라고요.

 

그야말로 공세권인 거죠.

 

 

중간에 경로당이 하나 보였어요.

 

 

 

요즘 신축아파트에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기본인가 봐요.

 

얼마 전 구경했던 향산리 힐스테이트에도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돼 있었는데, 한강메트로자이도 그렇더라고요.

 

 

나무로 된 다리를 건너니, MODENA TEA HOUSE가 나왔어요.

 

 

테이블과 의자, 조명이 설치돼 있었고, 책은 많지 않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모던했어요.

 

아무래도 신축이다 보니...

 

 

아이들 놀이터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고요.

 

 

아파트 밖으로 나오니, 노란색 신호등이 눈에 띄더라고요.

 

요즘 학교 앞 신호등은 다 저렇게 튀는 색으로 색칠하나 봐요.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2단지 앞에도 들어 섰는데, 장 보기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늘이 어둑어둑해질 무렵, 집으로 가기 위해 처음 왔던 파인스타 상가를 다시 지나가 봤어요.

 

 

주차장과 상가 건물이 크기도 컸지만, 꽤나 깔끔한 모습이었어요.

 

 

파인스타 앞에는 공원이 하나 있긴 한데,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더라고요.

 

 

사진에서처럼 파인스타 오피스텔은 주차장 입구가 따로 있는 것 같았어요.

 

 

 

저녁 시간이 되니, 가로등에 불이 들어왔어요.

 

 

파인스타 상가 안쪽에도 주황색 불빛이...

 

 

김포 파인상가에 입점하는 점포들이 점차 늘고 있다는데, 한두 달 뒤엔 많이 달라져 있겠죠?

 

제 산책코스이기도 한 곳이니, 나중에 시간날 때 한 번 더 와 봐야겠어요.

 

지금까지 김포 걸포북변역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 한강메트로자이 1단지와 파인스타 상가, 오피스텔 그리고 3단지를 둘러 봤는데요.

 

2단지 임장한 내용은 바로 이 다음 포스팅에 올릴게요.

 

또 찾아 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