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리뷰 후기

밸런스핏 4년 사용 후기 스트레칭 코어운동기구 건식 족욕기 효과

하이퍼랩스 ASMR 리뷰 마케팅 2020. 12. 3. 02:27
728x90
반응형

밸런스핏 내돈내산 후기

 

 

홈쇼핑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밸런스핏 코어운동기구!

 

저는 이걸 4년 전에 구입했고, 전보다 빈도는 줄었지만 지금도 계속 쓰고 있어요.

 

 

밸런스핏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쇼호스트들이 추천하는 것처럼 코어운동에 쓸만 한지, 또 원전외선 건식 족욕기로는 어떠한지

 

4년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솔직하게 말해 볼게요.

 

 

BALANS FIT은 붕어운동 기구

 

 

저는 5-1번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은 적이 있고, 위장이 좋지 않아 역류성식도염과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기도 했어요.

 

그래서 평소에 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고, 건강 다큐도 일부러 찾아 보는 편인데요.

 

 

 

품명: 전기마사지기, 모델명:SM-BSF-1601(제조년월: 2016.11)

 

어느날, 한 일본교수가 나와 척추와 허리 근육 강화에 좋다며, 붕어운동이라는 것을 알려 주더라고요.

 

붕어운동을 꾸준히 하면 틀어진 척추가 교정이 된다고.

 

 

물고기가 헤엄치듯, 상체와 하체를 움직이는 게 붕어운동의 핵심인데요.

 

막상 따라해 보니, 의외로 운동효과가 있더라고요.

 

 

꾸준히 해보자는 생각에 며칠 잘 따라했지만, 역시나 의지 부족인지 오래 가지는 못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붕어운동을 대신해주는 기계라며 밸런스핏이 홈쇼핑에 나오지 뭐예요?

 

그때가 2016년 11월인가, 12월인가...

 

 

나처럼 운동하기 싫어 하는 사람에게 딱이네 싶어, 며칠 고민 끝에 무이자 10개월 할부로 바로 질러 버렸죠.

 

 

 

밸런스핏 작동 속도

운동: 약(분당 140회)

 

운동: 중(분당 180회)

 

운동: 강(분당 210회)

 

 

코어운동기구 밸런스핏

원적외선 건식 족욕 기능 ON

 

저는 안마의자를 비롯해 승마운동기구와 아령, 복근 운동기구 모두 거실에 놓고 써요.

 

건식 족욕기 OFF 상태

 

실내에 운동기구를 각 방에 따로따로 떨어뜨려 놓으면 잘 사용하지 않을 뿐더러 효율도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TV 보면서 하려고, 거실 소파 근처에 모두 모아 놓는데요.

 

다행히 밸런스핏은 디자인이 나쁘지 않아, 거실 공간 어디에 둬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았어요.

 

손잡이

 

그리고 들어 올리면 나오는 손잡이가 있어 이동하기도 편했고요.

 

손잡이: 핸드폰 거치 가능

 

무게도 10Kg이 안 돼서, 번쩍 들 수도 있어요.

 

정확히는 9.5Kg이라, 남자는 물론 여성분들도 쉽게 옮길 수 있죠.

 

색이 바래서 약간 누래진 밸런스핏

 

 

건식 족욕기 효과는?

 

밸런스핏은 전신 스트레칭과 체형 밸런스 운동은 물론 척추 및 코어 부위까지 자극시켜 주는 운동기구인데요.

 

스트레칭 및 체형 교정 효과는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게 아니니 일단 뒤로 놔두고,

 

바로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건식 족욕기능부터 얘기해 볼게요.

 

 

저는 손발이 찬 편이에요.

 

수족냉증이 있어, 항상 손발을 따뜻하게 하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요즘같은 겨울철엔 뜨뜻한 물을 받아 놓고, 한 10분 정도 발을 담가놓고 있기도 해요.

 

발만 따뜻해져도 온몸에 열기가 돌잖아요?

 

 

제가 밸런스핏을 쓰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바로 이 족욕기능이었어요.

 

물 없이 건식으로 할 수 있으니.

 

 

제품 안에 원적외선 램프가 들어 있어, 발의 온도를 높여주는데요.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손과 발이 닿지 않게 주의하세요!

 

※ 설명서에는 족욕기능의 온도가 아래와 같이 나와 있어요.

 

  • 강: 44℃
  • 중: 41℃
  • 약: 38℃

 

 

 

저는 족욕기구로 쓸 때, 항상 ''으로 맞춰 놔요.

 

제 경험상 '약'이나 '중'은 좀 약한 것 같더라고요.

 

밸런스 운동은 '약', 족욕 기능은 '강'이 최적

 

아, 원적외선 램프가 있는 부분에 손이나 발 등의 신체부위가 닿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요.

 

'강'으로 선택해도 화상을 입을 정도는 아니니, 안심해도 괜찮아요.

 

 

저는 족욕기능만 따로 쓰지 않고, 밸런스운동을 겸하면서 이 제품을 써요.

 

한 번 작동하는 데 15분인데, 이 정도면 발에 제법 열기가 돌고 혈액순환이 잘 된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코어운동기구보다는 원적외선 건식 족욕기로써의 효과가 더 큰 것 같아요.

 

 

밸런스핏 단점

 

기스난 본체 테두리

 

손잡이가 있는 제품 상단의 둘레가 위와 같이 반짝이는 은빛 소재로 되어 있는데요.

 

스크래치와 충격에 약해 칠이 금방 벗겨지더라고요.

 

 

35만 원인가 주고 샀는데, 마감이 이렇게 허접할 수가...

 

그러고 보니, 가격도 좀 비싸네요.

 

 

그리고 해가 비치는 곳에 두면 색이 바래, 금방 누런 색으로 변하더라고요.

 

 

요즘에는 검은색 계열의 블랙 에디션이 나오는 것 같은데, 제가 살 때에는 이 색상 하나밖에 없었어요.

 

구입하시려거든 가급적 하얀색은 피하시길!

 

 

스트레칭 및 코어운동 효과는?

 

밸런스핏 사용설명서

 

밸런스핏의 사용설명서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어요.

 

편하게 누워만 있어도 운동이 된다?

 

  • 전신 스트레칭 운동
  • 체형 밸런스 운동
  • 코어 부위 자극 운동
  • 온열 유산소 운동

 

 

과연 저게 말처럼 다 될까요?

 

4년간 써 보니, 실제 효과는 저것과는 좀 차이가 있었어요.

 

 

앞서 제가 건식 족욕기로는 괜찮다고 얘기했죠?

 

그 기능이 가장 좋았기 때문에, 그 내용을 서두에 둔 거예요.

 

 

체형의 균형을 맞춰 주고, 코어 부위에 자극을 주는 건 맞지만, 좌우밸런스가 깨진 신체를 교정해준다고 생각하면 안 돼요.

 

사용설명서에도 운동기간과 강도, 자세 등에 따라 운동효과에 개인차가 있고, 꾸준히 사용하라고 적혀 있어요.

 

 

체형 교정보다는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기구로 보는 게 맞을 것 같은데요.

 

실제로 제품 뒷면, 전기용품안전관리법에 의한 품질 표시에 보면 품명에 '전기마사지기'라고 나와 있어요.

 

즉, 허가를 '마사지기'로 받은 거죠.

 

 

그리고 이걸 쓴다고 전신 스트레칭이 되진 않아요.

 

골반 아래, 그러니까 허벅지와 무릎, 종아리, 발 등의 스트레칭에는 효과가 있지만, 허리 위로는 자극이 가해지지 않으니, 전신 스트레칭이라는 표현은 좀 부적절한 것 같아요.

 

제 생각엔 '다리 스트레칭 기구'로 봐야 하지 않을까...

 

 

참고로, 저는 매일 만보걷기를 위해 2시간 정도 트레킹을 하는데, 집에 돌아와 밸런스핏으로 허벅지와 다리 스트레칭을 해요.

 

그때 건식 족욕기능도 켜 놓고요.

 

밸런스핏 사용 Tip

 

4년 전 처음 밸런스핏을 사용할 땐, 무조건 운동강도를 '강'으로 놓고 했지만, 지금은 ''에다 두고 써요.

 

느리게 움직이는 대신 하체의 좌우 움직임이 커서, 스트레칭이 더 잘 되더라고요.

 

 

운동기능을 '강'으로 설정하면 본체가 좌우로 많이 흔들리는데요.

 

본체 아래에 요가매트카페트깔고 사용하는 게 좋아요.

 

 

밸런스핏 부작용

 

 

홈쇼핑 광고에도 많이 나오는 장면인데...

 

아래 빨간색 네모칸을 한 번 보시겠어요?

 

 

허리와 엉덩이들고 밸런스핏을 사용하는 장면인데요.

 

허리디스크가 있거나 수술을 한 경우라면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저 장면 따라 하다, 허리 통증으로 제가 3~4일간 제대로 움직이질 못했어요.

 

허리에 굉장히 무리가 가는 자세이니, 광고 보고 따라하지 마시길!

 

 

이런 사람에게 추천?

 

사용 설명서에 아래와 같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적혀 있어요.

 

  • 출산 후 관리하는 여성
  • 하체비만 및 다리가 잘 붓는 사람
  • 서서 일하는 사람
  • 장시간 운전자
  • 하이힐 즐겨 신는 여성
  • 습관적으로 다리 꼬는 사람
  • 옆으로 누워 자는 사람
  • 한 손, 한 다리 등 편측 운동하는 사람

 

 

공통적으로 장시간 앉아 있거나, 또는 서서, 혹은 몸의 한쪽만 이용하는 사람들이네요.

 

어느 정도 일리있다고 생각되지만...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지 않는다면 한 쪽으로 치우친 근육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복부 자극 운동은 글쎄

 

밸럿스핏이 장을 움직여, 소화와 배변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나와 있는데요.

 

진짜 그럴까요?

 

 

제가 위에서 위장이 좋지 않고, 식도염과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했죠?

 

장운동을 활발히 해준다는 문구에 내 몸도 좋아지지 않을까 기대했는데요.

 

 

이건 효과가 없었어요.

 

일본교수가 주창한 것처럼 붕어운동을 정석대로 했더라면 분명 위와 장이 좋아졌겠지만,

 

밸런스 핏은 하체 위주의 스트레칭기구이다 보니...

 

복부에 자극을 주기에는 좀 약하지 않았나 싶네요.

 


 

밸런스핏 후기 요약

 

  • 전신 스트레칭 아님 → 하반신 스트레칭
  • 코어운동 효과 조금 있음
  • 건식 족열기구 효과 좋음
  • 장 운동 효과 미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