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리뷰 후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하이퍼랩스 ASMR 리뷰 마케팅 2020. 4. 14. 14:04
728x90
반응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4월 9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이 시작됐죠? 저도 당일날 저녁에 신청을 했는데요.

막상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 접속했더니, 여러 차례 오류가 떠서 바로 접수를 못 했네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 경기지역화폐

 

 

접속자수가 많아서 그런가 보다 하고, 다음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시도했더니, 그때서야 돼더라고요.

온라인 신청을 마치고 나서 이 재난기본소득을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 봤는데요.

그 홈페이지에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가 보이지 않는 거예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

 

 

그래서 포털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를 검색해 봤어요.

먼저 네이버에 검색했는데, 위와 같이 화면 상단에 블로그만 떠 있고, 홈페이지는 보이지 않더라고요.

 

저는 당연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의 홈페이지가 떠 있을 줄 알았거든요.

스크롤을 더 내려서 정보를 찾아 봤지만, 사이트 주소가 쉽게 보이지 않았어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구글 검색화면 캡처

 

 

 

이번에는 구글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를 검색해 봤어요.

개인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광고로 뜰 뿐, 공식 홈페이지는 보이지 않았어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다음 검색화면 캡처

 

 

마지막으로 다음에서 검색해 봤는데, 역시나 블로그만 상단에 떠 있었어요.

다행히 네이버 연관검색어와 다음 관련검색어를 보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에 대한 힌트를 얻었네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이라는 단어가 보이길래, 여기인가 싶었어요.

 

 

경기지역화폐 검색

 

 

그래서 바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해 봤어요.

 

 

경기지역화폐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 캡처

 

 

경기지역화폐 사이트 주소가 상단에 뜨고, 그 아래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광고가 나오는 걸 보니, 맞게 찾았네요.

 

http://www.gmoney.or.kr/

 

경기지역화폐

 

www.gmoney.or.kr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캡처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클릭했더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바로가기가 아래에 보이네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스크롤을 아래로 더 내리니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어요.

제가 빨간색 네모 테두리로 표시해 둔 부분이 바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예요.

 

즉, 이런 거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가맹점 찾기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가맹점 찾기 예시 - 가평읍

 

 

시군 지역이 가나다 순으로 정렬돼 있어서, 제일 첫 번째로 나오는 '가평군', '가평읍'을 입력해 봤어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예시

 

 

 

그랬더니, 가평군의 지도와 함께 가맹점의 위치가 나오더라고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가평군 예시

 

 

빨간색 당구장 표시에 이런 문구가 나와 있네요.

가맹점 폐업 또는 업종변경, 가맹점 정보 변경 등으로 현재 정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예시

 

 

요즘 코로나발 경기침체로 문을 닫은 가게들이 많다고 하죠?

필히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인지, 미리 확인해 보고 가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백화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SSM, 복합쇼핑몰, 유흥 및 사행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연매출이 10억 원이 넘는 곳도 안 된다고 하니, 이 점도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또,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의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미리 알아두세요.

그럼, 이만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