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리뷰 후기

스파오 코듀라 백팩 추천 남성 여성 가방 SPA 스파브랜드 스타일쉐어

하이퍼랩스 ASMR 리뷰 마케팅 2020. 9. 17. 20:18
728x90
반응형

스타일쉐어의 가성비 좋은 스파오 코듀라 백팩

스파(SPA)브랜드 SPAO 남성 여성 가방 추천해요!

 

스파오(SPAO) 코듀라(CORDURA) 백팩

 

저는 평소에 백팩 하나 등에 짊어지고, 혼자 트레킹(Trekking) 다니는 걸 좋아해요.

아무 생각 없이 걷고, 또 걷다 보면 머릿속의 복잡한 생각도 정리되고, 적당히 운동도 되고 좋더라고요.^^

가방 안에는 초콜릿이나 물통과 같은 가벼운 짐만 넣고요.

 

 

그런데 트래킹할 때 메던 백팩에 문제가 생겼어요.

가방이 오래돼서 그런가, 지퍼 열리는 것이 좀 뻑뻑한 게 좀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이참에 가방을 바꿔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죠.

 

SPAO CORDURA BACKPACK

 

폭풍검색 끝에 스파오(SPAO)라는 브랜드의 코듀라(CORDURA) 백팩을 알게 됐는데요.

 

 

코듀라원단으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뛰어난 점이 눈에 띄더라고요.

 

 

네이버 최저가 검색으로 스타일쉐어라는 곳이 가장 저렴하다는 것을 알게 됐고, 바로 결제까지 했어요.

 

 

제가 구입한 백팩은 남성, 여성 모두가 멜 수 있는 무지 백팩인데요.

 

권장 소비자가 19,900원 / 실구매가 9,900원

 

정식 품명은 스파오 코듀라 백팩 SPAKA49A01 네이비 색상이에요.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요즘 뒷광고 때문에 시끄러우니, 스타일쉐어 쇼핑몰에서 결제한 내역을 첨부할게요.

내돈내산인 만큼 오해 없길 바라는 마음에서 올려요.

 

결제샷

 

위 결제샷에서 보듯 저는 9월 6일에 구입했고, 당시 스파오 코듀라 백팩의 가격은 12,900원이었어요.

지금은 이때보다 가격이 살짝 올랐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배송은 4일 뒤인 10일에 왔으니, 빠른 건 아니라고 봐야겠죠?

스타일쉐어의 문제인지, 아니면 스파오측의 제품 준비 문제인지...

 

스파오 코듀라 백팩 실구매가 9,900원

 

사실 저는 스파오 가방을 구매하면서, 스타일쉐어(StyleShare) 스토어가 뭐하는 곳인지 처음 알았어요.

가입하니까 3,000원짜리 첫 구매고객 할인쿠폰을 주더라고요.

거기에 무료배송까지 해준다니!

 

그래서 SPAO 코듀라 백팩을 만 원도 안 되는 단돈 9,900원에 구입했어요. ㄷㄷ

 

 

9,900원이면 배송비 2,500원 제외하고 7,400원에 샀다는 얘긴데, 이 정도면 가성비 끝판왕 아닌가요?^^

비록 배송은 늦었지만, 싸게 득템한 만큼 앞으로 스타일쉐어를 많이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마구 들더라고요. ㅎㅎ

 

"역시 싸면 뭐든지 용서돼!" ㅋㅋ

 

 

가방은 주황색 비닐팩에 포장돼 왔어요.

 

 

주황색 비닐 쇼핑백 속에 투명 비닐팩으로 한 번 더 포장돼 있었어요.

 

 

위 사진에서 정중앙에 있는 가방이 이번에 구입한 스파오 백팩이에요.

왼쪽은 비지니스할 때 주로 쓰는 명품가방이고, 오른쪽은 일상용으로 제가 즐겨 메던 다른 브랜드의 백팩이고요.

 

 

결제 당시, 가방의 사이즈 정보가 없어 구입을 망설였던 기억이 나요.

남성백팩으로 크기가 너무 작으면 어쩌나 했는데, 막상 받아서 위 가방들과 크기를 비교해 보니, 그게 기우였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남녀 공용 제품이라, 여성가방으로 써도 좋고요.

 

 

사실 백팩의 경우에는 남성가방, 여성가방이 따로 없긴 하죠.

남성용이나 여성용이나 크기가 비슷비슷한 데다, 차이가 난다해도 5~7Cm밖에 안 되니.

 

 

가방을 받고는 제일 먼저 외부 수납공간을 확인했어요.

보시는 것처럼 얇은 종이뭉치가 안에 들어 있었는데, 가방의 형태가 잘 유지돼 있었어요.

 

백팩의 전체적인 크기도 적당했고 지퍼도 문제 없이 잘 열려서 이만하면 됐다 싶었네요.

그리고 원단 자체가 많이 구겨지지않더라고요.

 

 

지퍼 부분에 붙은 CORDURA 택과 가격표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었어요.

Durable, Versatile, Reliable. CORDURA FABRIC

(내구성 좋고, 다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믿을 만한 코듀라 원단)

 

그 밑에는 스파오 브랜드의 태그가 붙어 있었고요.

SPAO - TRENDS MEET BASIC

베이직한 디자인 트렌드가 스파오 브랜드의 콘셉트인가 봐요.

 

제조국가: 베트남 / 수입자명: (주)이랜드월드

 

군더더기 없는 무난한 디자인의 이 백팩만 봐도 스파오의 콘셉트가 바로 이해가 가긴 해요.

그래서 남성가방이자 여성가방으로 모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코듀라 원단의 특징

 

코듀라 원단

 

사실 제가 이 백팩을 구입한 건 전적으로 코듀라원단때문이에요.

이 택에 적힌 문구들을 보시면 단번에 이해가 갈 거예요.

 

  • CORDURA fabric makes this product more durable.

(코듀라 원단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 Stylish durability and lightweight strength.

(뛰어난 디자인과 내구성, 가볍지만 강한 특성)

  • Resistant to tears, scuffs and abrasions.

(찢어짐과 마모, 마찰로 인한 손상을 방지)

  • Designed for living, built to last.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

 

 

코듀라 로고

 

  • ⓒ INVISTA. CORDURA® is a trademark of INVISTA for durable fabrics.

(코듀라 브랜드는 내구성이 뛰어난 원단을 대표하는 인비스타의 고유상표입니다)

 

 

코듀라 원단은 군용으로 쓰일 만큼 내구성이 뛰어나기로 유명해요.

가벼울 뿐만 아니라 열과 마찰에 강하고, 빨리 마르는 특징이 있어 스포츠 용품에도 많이 쓰이죠.

 

국내에는 500D, 610D, 1000D 등의 두께를 가진 코듀라 가방이 판매되고 있는데, 숫자가 클수록 두껍다고 보시면 돼요.

 

 

제가 구입한 스파오의 백팩에는 두께까지 표시되어 있진 않았어요.

아마도 500~600D 정도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참고로, 코듀라원단은 폴리에스터 대비 무게가 25% 가벼운특징이에요.

(Cotton)의 10배, 나일론이나 폴리에스테르의 2~3배나 되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서, 험하게 다뤄도 어지간해서는 찢어지지 않고.

또, 순면에 비해 건조 시간2배 이상 빠르고요.

 

정말이지, 일상용으로 막 쓰기 좋은 여성 백팩이자 남성 가방인 듯해요.

 

 

대신 코듀라 소재는 원단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이 소재가 쓰인 백팩 역시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

이 소재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되니까요.

 

 

네이버에서 '코듀라 백팩'을 검색하면 최소 5~6만 원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런 고가의 원단으로 만들어진 기능성 가방인데, 저는 정말 저렴하게 구입했네요.

 

 

그런데, 스파오는 어떻게 코듀라 백팩을 이렇게나 싸게 내놓을 수 있었을까요?

 

바로 SPA브랜드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봐요.

 

스파(SPA) 브랜드란?

 

 

SPA는 Specialty store retailer Private label Apparel brand를 말해요.

즉,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생산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한 회사에서 담당한다는 거죠.

 

꼼꼼한 박음질

 

우리가 구입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디자인 및 기획은 A회사, 생산은 B회사, 유통은 C회사, 판매는 D회사 등 각 공정을 여러 회사가 따로 따로 담당해요.

그렇게 여러 회사를 거치면 당연히 제품 하나 만드는 비용(Cost)이 비싸질 수밖에 없겠죠?

중간중간에 속한 각 회사마다 이윤(마진)을 챙겨야 하니까요.

 

 

그러나 스파브랜드는 한 회사에서 총괄·기획하고 생산·판매하니, 비용과 마진을 큰 폭으로 줄일 수 있는 거죠.

 

 

스파오 코듀라 백팩의 가격표에는 ₩19,900이라고 쓰여 있어요.

이는 할인이 안 된 권장소비자가인데요.

 

 

스파브랜드가 아니었다면 할인가도 아니고, 할인도 안 한 소비자가를 2만 원 밑으로 내놓을 수가 없었을 거예요.

 

이랜드그룹 스파오 SPAO

 

여성백팩, 남성백팩으로 추천해요

 

사실 저는 스파오라는 브랜드도 이 가방을 사면서 처음 알았어요.

카드결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법인명을 보고 이랜드 그룹에서 만든 스파브랜드임을 확인했거든요.

 

이랜드는 제가 초등학교 다닐 때, 많이 입던 브랜드라 익숙하긴 해요.

오랫동안 의류를 만들어 온 회사라, 기본기가 뛰어날 거라는 생각도 들고.

또, 그런 데서 중간마진 줄여 만든 가방이니, 품질만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구나 싶었어요.

 

 

메쉬 소재 맬빵

 

가방 곳곳의 박음질도 촘촘하게 잘 되어 있고, 등판과 어깨 멜빵 부분에는 메쉬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땀도 덜 찰 것 같았어요.

 

메쉬 소재 확대

 

백팩 내부에 노트북 수납공간이 있어 학생들의 가성비 가방으로도 괜찮겠다는 느낌도 들었고요.

다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수납공간이 딱 그것뿐이라는 것!

 

 

노트북 하나 들어갈 공간만 있고, 그 외 주머니(공간)가 없다는 것은 좀 아쉽긴 하더라고요.

 

 

그러나 저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가벼운 산책용으로 구입한 거라 이 정도면 대만족이긴 해요.

 

앞서 SPAO 홈페이지나 스타일쉐어 상세페이지 어디에도 사이즈 정보가 없어서, 결제를 망설였다고 했죠?

혹시 이 백팩을 살까 말까 고민 중인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사이즈 정보를 올려 봐요.

 

남성백팩, 여성백팩으로 딱 알맞은 크기

 

 

제가 줄자로 실측한 사이즈는 가로가 46.5Cm,

 

 

세로가 30.5Cm,

 

 

폭이 13Cm였어요.

 

 

줄자로 잰 만큼 0.5Cm의 오차는 있을 거니, 그 정도는 감안해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46.5Cm × 30.5Cm × 13Cm

이 정도면 여성가방, 남성가방으로 딱 평균 사이즈가 아닐까 싶어요.

제가 이번에 코듀라 백팩 알아 보면서, 다른 회사 제품들도 유심히 봤거든요.

 

 

색상은 제가 산 네이비를 비롯해, 블랙과 베이지가 있었는데요.

당시 블랙은 품절이었어요.

 

스파오 여성가방 남성가방 총평

 

남성백팩 여성백팩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때가 잘 안 타는 네이비가 제일 좋게 느껴졌어요.

검은색은 먼지가 붙으면 눈에 잘 띌 거고, 베이지는 때가 잘 탈 테니.

 

아무쪼록 스타일쉐어라는 스토어에서 스파오 코듀라 백팩을 정말 저렴하게 장만한 것 같아요.

저는 심플한 디자인에 아무런 패턴도 없는 이런 무지 가방을 좋아하거든요.

손으로 들어 봐도 바로 체감될 정도로 가벼운 데다 가격까지 싸니, 완전 득템한 거죠.

 

가성비중시하며, 단순한 무지 패턴의 여성가방 또는 남성가방을 찾으시는 분께 이 제품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어요.

특히 요즘과 같은 경제불황 언택트 시대에 굳이 비싼 메이커 가방이 웬 소용이냐 하시는 분들께 더 더욱!

 

마지막으로, 이번에 가방 사면서 스파브랜드와 코듀라 원단에 대해서도 한 번 더 공부하게 됐는데요.

앞으로 온라인쇼핑할 때, 스파오와 스타일쉐어 쇼핑몰을 잘 활용하면 적어도 바가지 쓰진 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가성비 여성백팩, 또는 남성가방을 찾으시는 분께 오늘의 리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물러가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SPAO 코듀라 백팩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