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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팔로워늘리기 무료로~
스타태그에서 해시태그 선별하자!
요즘 인스타그램 안 하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 같은데요. 보통은 개인간 소통을 위해서 하지만, 회사의 경우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인스타를 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 개인 계정과 회사 계정을 함께 키우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팔로워가 생기면 더 많이, 더 빨리 늘었으면 하는 욕심에 사진이나 콘텐츠도 바꿔보고, 다른 사람 인스타에 찾아가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도 달면서 소통 활동도 열심히 해보는데, 어느 선까지는 오르다가 그 이상은 잘 오르지 않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포털에 관련 내용을 검색해 보기도 합니다.
#좋아요반사 #좋반 #좋아요작업#선팔하면맞팔 #맞팔100 #맞팔100프로 #맞팔100퍼
인터넷이나 유튜브에서 '인스타팔로워늘리기'를 검색하면 보통은 위와 같은 해시태그를 많이 사용하라고 알려 줍니다. 실제 저 태그들이 팔로워 늘리는 데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초반에만 도움될 뿐 나중에는 잘 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럼 저런 해시태그 말고 어떤 것을 넣어야 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해시태그 넣는 방법을 준비해 봤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스타태그'를 검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은 검색화면이 뜨는데요. 여기 웹사이트 첫 번째에 나오는 스타태그 사이트를 클릭해 줍니다. 여기는 설명에 적힌 대로 무료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분석해 주는 곳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검은색 바탕에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홈페이지가 보이는데요. 20억 개 이상의 포스팅을 분석해 해시태그 별로 지표를 수치화했다고 나옵니다.
팝업창에 '스타태그 ACCESS' 바로가기가 있는데, 이것은 해시태그 관련 통계 자료를 더 볼 수 있는 서비스라 도움이 되긴 하지만 유료라서, 건너띄겠습니다. 회사에서 전문적으로 인스타를 키워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 서비스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제가 인스타팔로워늘리기 무료 방법을 안내해 드린다고 한 만큼 오늘은 스킵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태그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검색창에 넣고자 하는 해시태그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끝입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 #여자친구선물 이라는 키워드를 넣어 봤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자친구선물 의 경우, 누적게시물수가 842,892개, 인기글 평균좋아요 수 1,051개, 인기글 평균 유지시간 10.95시간, 게시물 생산지수 1.54, 반응도 82, 트렌드지수 0.97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 할 항목은 먼저 '누적게시물 수'입니다. 현재 84만 건이나 되는 양이 올라와 있다는 건데, 경쟁자가 많기 때문에 좋아요를 눌러줄 팔로워수가 많지 않다면 이런 키워드는 사실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와 달리 #30대여자친구선물 이라는 키워드는 누적게시물 수가 417건밖에 되지 않아 경쟁이 상대적으로 약한 걸 볼 수 있습니다. 84만 건 중에서 5등 안에 드는 것보다는 417건 중에서 5등 안에 드는 것이 당연히 쉽기 때문에, 가급적 이처럼 누적게시물 수가 적은 키워드를 선택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그 다음 봐야 할 항목은 '인기글 평균좋아요 수'입니다. #여자친구선물 해시태그로 인기글에 오르려면 좋아요를 평균 1,051개를 받아야 한다는 건데, 이 역시 쉽지 않은 일입니다. 상대적으로 경쟁이 약한 #30대여자친구선물 을 고르는 것이 낫습니다.
'인기글 평균 유지시간' 항목은 말 그대로 인기 게시글에 올라간 뒤 얼마나 유지되는지, 그 평균시간을 말합니다 . 이는 길면 길수록 좋습니다. '블로그'의 경우에도 상위노출된 뒤 오래 유지되는 게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듯이, 해시태그도 그와 마찬가지로 인기글 상위에 오래 머물러 있어야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기 때문에, 홍보 효과가 더 클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하나 들겠습니다. #30대여자친구선물 의 인기글 평균유지시간은 1266시간, 일수로는 52.75일이니 두 달 가까이 인기글에서 떨어지지 않고 버틸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해당 해시태그로 포스팅을 해서 인기글에 띄워 놓기만 하면 적어도 한 달 반 정도는 충분히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그 사이 더 많은 해시태그를 공략해 다양한 고객을 추가로 확보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게시물 생산지수'는 해시태그를 넣은 글이 1분 안에 얼마나 빨리 올라오는지를 나타냅니다. 이 수치가 크다는 것은 1분 안에 그만큼 포스트가 많이 작성된다는 것이니, 당연히 경쟁이 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낮은 걸 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반응도'는 해시태그 조회수와 생산지수, 좋아요, 댓글 수에 비례해서 얼마나 고객반응이 있는지를 보여주고, '트렌드지수'는 반응도가 높거나 새로 등장한 해시태그의 경우 높게 나타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누적 게시물 수'와 '인기글 평균 좋아요 수', '인기글 평균 유지시간', '게시물 생산지수' 이렇게 4가지 항목을 주로 보는 편입니다. 적은 노력으로 큰 홍보 효과를 얻으려면 포털의 상위노출처럼 경쟁이 약하면서 오래 유지되는 해시태그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 이 항목들이 그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에서는 아래처럼 항목이 다 나오지 않고, 2개씩 잘려 나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화살표를 클릭하면 앞서 언급한 항목들로 이동해 가며 볼 수 있으니, 모바일 사이트에서도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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