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

싸고 맛있는 전통 재래식 시골집 된장 공산애 추천합니다

하이퍼랩스 ASMR 리뷰 마케팅 2020. 12. 6. 17:10
728x90
반응형

공산애 참된장 구입 후기

 

제가 얼마 전에 봄동 된장국 끓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hyperlapse.tistory.com/131

 

봄동 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봄동 된장국 요리 레시피 어제 저녁 홈플러스에 갔더니, 봄동을 할인해서 팔고 있더라고요. 평소에 좋아하던 거라 고민 없이 바로 장바구니에 담았어요. 장바구니에 담을 때만 해도 저는 봄동

hyperlapse.tistory.com

 

저날 이후로 된장이 다 떨어졌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인터넷으로 싸고 맛있는 집된장을 검색해, 3Kg 짜리 하나를 구입했어요.

 

공산애 참된장 3Kg

 

시중에 나와 있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은 아니고,

 

 

'공산애'라고 저 역시 처음 들어보는 회사 제품이에요.

 

 

쇼핑몰 리뷰에 적힌 후기평점좋아 결제했어요.

 

 

정식 상품명은 '공산애 참된장 3Kg'이고요.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해 구매했어요.

 

네이버쇼핑 검색화면 캡처

 

용량이 3Kg 대용량인데, 가격13,680원밖에 안 하는 거예요.

 

당연히 배송비는 제외이고요.

 

 

게다가 사용자들의 평점4.7점!

 

이 정도면 높은 수치잖아요?

 

네이버쇼핑 리뷰 캡처 화면

 

후기를 보니, 맛있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수백 글자가 넘는 후기는 가짜일 수 있지만, 이처럼 짧게 쓴 것들은 진짜인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주저없이 N페이로 결제했어요.

 

내돈내산 인증

 

최저가 13,480원에서 배송비 2,800원 추가해 총 16,680원이 들었어요.

 

11월 30일(월)에 주문했고, 그 다음날인 12월 1일에 받았으니,  하루밖에 걸리지 않았네요.

 

일단 배송 점수는 합격!

 

 

주문한 된장은 위와 같이 종이 상자에 포장돼 왔어요.

 

 

안에도 에어캡(뽁뽁이)로 감싸져 있고.

 

 

상자에서 꺼내 보니, 제품이 제법 크더라고요.

 

 

용기에서 딱 시골집 재래된장 느낌이 나지 않나요?^^

 

 

된장 유통기한 2년

 

 

제품 설명란에 보니, 유통기한이 2022년 10월 11일로 꽤 긴 걸 보내주셨더라고요.

 

재래식 된장의 평균 유통기한이 2년 정도이니, 올해 10월 12일에 제조했나 봐요?

 

최근 걸로 보내줘서, 이 역시도 합격!^^

 

 

MSG, 합성보존료 무첨가 집된장

 

 

된장에 쓰인 원재료를 안 볼 수 없겠죠?

 

개량메주 53%대두 99.8%(미국, 중국, 캐나다).

 

 

시판된장의 경우, 저렴하게 만들기 위해 대두의 함량을 낮추고 소맥분(밀가루)을 채워 넣기도 하는데요.

 

공산애 참된장에 수입산콩을 쓴 건 아쉽지만, 대두 함량을 높인 건 칭찬해주고 싶네요.

 

 

메주에 쓰인 황국은 발효할 때 쓰는 누룩을 뜻해요.

 

그 외 정제수(물)와 소금(호주, 중국/수입산)이 들어가 있고.

 

 

원재료가 정말 심플하죠?

 

원래 전통 재래식된장은 메주와 물, 소금밖에 안 들어가요.

 

 

시판된장에는 여기에다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보통 향미증진제를 집어 넣어요.

 

향미증진제는 우리가 흔히 아는 그 조미료, MSG인데요.

 

공산애 참된장에는 이 향미증진제 들어 있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상세정보에 이런 내용이 적혀 있어요.

 

'~합성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아, 제품 표면에 하얗게 꽃가지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시중에는 합성보존료가 들어가 있는 된장이 더러 있어요.

 

안전기준을 통과해 인체에 무해하다고는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합성보존료가 들어가 있는 건 가급적 피하려고 해요.

 

그래서 검색 끝에 공산애 된장을 찾은 것이고요.

 

 

공산애 참된장 개봉

 

 

용기를 덮고 있는 SAFETY SEAL을 손으로 제거하는데, 힘이 꽤 들어 갔어요.

 

 

시판된장은 손잡이 부분이 살짝 튀어 나와 있어 잡기에 편하고, 또 한 번에 잘 뜯어지잖아요?

 

 

근데, 공산애 재래식된장은 저 SAFETY SEAL에 손잡이 부분도 없고, 용기와 너무 딱 붙어 있어서 떼어 내는 데 힘이 많이 들었네요.

 

 

SAFETY SEAL을 뜯고 된장통 안을 봤어요.

 

 

된장이 묽지 않고, 되직한 게 사진으로 느껴지시나요?

 

 

시판된장은 이 정도로 되진 않거든요.

 

 

된장국을 끓이기 위해 숟가락으로 된장을 퍼 봤어요.

 

 

더 밝은 색의 된장이 안쪽에 보이네요.

 

 

첫 번째 푼 된장은 용기 위쪽에 있던 거라 약간 갈색빛이었지만,

 

 

두 번째 푼 건 안쪽에 있는 거라 그보다 연한 황색을 띄었어요.

 

 

시골집 된장의 구수한 향이 확 올라오는데, 그렇다고 너무 쿰쿰한 냄새는 아니었어요.

 

적당히 발효돼 국 끓이기에 딱 알맞은 정도?!

 

 

물에 풀었더니, 콩 알맹이가 요렇게 보이네요.

 

 

 

맛있는 된장 추천해요

 

 

봄동 배추와 바지락조개, 표고버섯, 청양고추, 파, 간마늘 등을 넣고 저 위의 레시피대로 된장국을 끓여 봤어요.

 

 

일단 구수한 국물맛이 정말 일품이네요.

 

염도는 시판 제품보다 살짝 있는 편이지만, 완전한 재래식 집된장만큼 짜지 않아서 딱 먹기 좋았어요.

 

 

되직하게 된장찌개로 끓여도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메주콩이 살아 있어 더 먹음직스럽게 느껴졌고요.

 

 

용량 많고, 가성비 또한 좋아서 앞으로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아요.

 

찌개나 국거리 용으로 추천하고 싶고, 사람들의 후기처럼 정말 맛있는 된장이었어요.

 

5점 만점4.9점 주고 싶네요.

 


※참고로, 위에 결제샷 인증했듯 내돈내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