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리뷰 후기

유닉스 헤어 드라이기 추천 2년 사용 후기

하이퍼랩스 ASMR 리뷰 마케팅 2020. 12. 14. 19:36
728x90
반응형

유닉스 헤어드라이기 후기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헤어드라이기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유닉스 헤어드라이기 UN-B1611

 

3년 전에 쓰고 있던 헤어 드라이어가 고장이 나서,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여러 추천 후기를 보고 위 제품을 구매했어요.

 

 

당시 가격은 배송비 포함해서 2만 원대 초반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매일 한 번 이상 머리를 감으니, 2년이면 대충 계산해도 700번 넘게 썼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아직까지도 바람의 세기나 열풍의 온도가 처음 그대로일 정도로 멀쩡한 걸 보면 내구성은 괜찮은 것 같아요.

 

 

전문가용 헤어드라이기 브랜드 UNIX

 

미용실 원장님들이 가장 선호하는 헤어드라이기 브랜드가 유닉스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인터넷 검색하다 알게 된 건데, 헤어 디자이너의 80%가 유닉스 드라이어를 쓴다고 해요. ㄷㄷ

 

5명 중 4명이 유닉스를 쓴다는 것은 그만큼 검증받은 브랜드라는 뜻이겠죠?

 

 

※ [참고] 전문가용 VS 가정용 헤어드라이기 차이

 

열풍(온도)바람의 세기, 노즐 크기로 인한 열전도율이 대표적인 차이!

  • 전문가용: 전력 1,500W 이상, 풍속 20m/s, 온도 120℃ 내외, 노즐 끝이 'ㅡ'자로 직선
  • 가정용: 전력 1400W 이하, 풍속 15m/s, 온도 90℃ 내외, 노즐 끝이 'U'자로 둥근 형

 

 

가정용 헤어드라이기에서도 TOP

 

뿐만 아니라, 가정용 헤어 드라이기 부문에서도 유닉스가 탑을 찍고 있어요.

 

네이버쇼핑 '헤어드라이어' 검색결과 캡처

 

인터넷에서 가격비교할 때, 저는 네이버쇼핑과 다음쇼핑하우를 주로 이용해요.

 

먼저, 네이버쇼핑에 '헤어드라이어'를 검색해 봤는데요.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브랜드에서 1순위로 '유닉스'가 나오는 게 보이시죠?

 

그 위에 연관검색어에도 '유닉스헤어드라이기'가 보이고요.

 

다음쇼핑하우 '헤어 드라이기' 검색결과 캡처

 

다음쇼핑하우에서도 '헤어 드라이기'를 검색했더니, '유닉스 드라이기'가 제일 앞에 뜨네요.

 

두 포털에서 모두 1위에 뜬다는 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검색했다는 뜻이고, 또 판매량 또한 많다는 걸 의미해요.

 

 

사실 저는 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까지는 '유닉스'라는 브랜드에 대해 잘 몰랐어요.

 

남자이다 보니, 미용제품에 큰 관심이 없었거든요.

 

그만큼 드라이기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에, 위와 같이 포털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검색해 본 거예요.

 

 

모델명은 UN-B1611이에요.

 

오늘 해당 제품이 아직도 판매 중인가 찾아 봤거든요.

 

 

보시는 것처럼 여전히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후기가 4,346개에 이르고, 평점4.5점이에요.

 

저는 가정용으로 쓰려고 산 건데, 네이버쇼핑 화면상에는 용도가 '전문가용'으로 표시돼 있었어요.

 

 

유닉스 드라이기의 특장점

 

ION HAIR DRYER

 

저는 제품을 사고 나면 사용설명서와 제품보증서를 꼭 제 서랍에 보관해 두는데요.

 

포스팅하려고 찾아 보니, 역시나 있더라고요.

 

 

바이메탈 및 온도 퓨즈가 내장돼 있어 과열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고,

 

 

'ION ESSENTIAL CARE'라고, 음이온 케어 기능도 있다고 써 있어요.

 

보습과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어서, 머릿결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 준다는데...

 

ION ESSENTIAL CARE

 

2년간 쓰고 있지만, 음이온의 효과는 잘 모르겠네요.ㅎㅎ

 

사실 음이온이라는 게 눈에 보이는 것도 아니고, 만져지는 것도 아니니...

 

이건 그냥 PASS!

 

4단계 슬라이드 스위치

 

제가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좋았던 건 이 4단계로 이루어진 스위치였어요.

 

제일 아래가 OFF, 그 위로 COOL, 약한 바람, 센 바람순으로 되어 있는데요.

 

전에 쓰던 드라이기와 달리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게 저는 좋더라고요.

 

 

처음에는 센 바람과 강한 열풍으로 머리를 말리다가, 온도가 많이 올랐다 생각되면 저는 바로 COOL 모드로 바꾸는데요.

 

잔열만으로도 충분히 남은 머리를 말릴 수 있고 두피 손상도 줄일 수 있어서, 지금은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여름에는 온풍 없이 시원한 바람으로만 말리고요.

 

 

심플한 디자인, 컴팩트한 사이즈

 

DESIGNED BY UNIX

 

사람들의 추천 후기가 제품 구매에 영향을 준 건 맞지만, 사실 저는 이 제품의 디자인이 맘에 들어 구입했어요.

 

 

시크한 블랙과 바이올렛 색상의 조화가 이쁘지 않나요?^^

 

올검 색상도 있었는데, 저는 보라색이 들어간 이 제품이 맘에 들었어요.

 

 

표면이 무광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럽기도 하고요.

 

 

한 손에 잡기 편한 크기인 데다 그립감도 좋고,

 

 

미용실에서 쓰는 큰 헤어드라이기보다 컴팩트하면서도 세련돼 보여서 고민하지 않고 골랐어요.

 

 

매일 쓰면서도 상세설명은 보지 않았는데, 지금 보니 '모발건조기'라고 표시돼 있네요.

 

제일 아래에 '17. 21'이라고, 2017년 12월 생산된 제품임을 말해주고 있고요.

 

 

 

열풍이 나오는 곳은 아래와 같이 분리가 가능한데요.

 

 

 

 

여기에 먼지가 가끔 끼더라고요.

 

 

그럴 땐, 먼지가 많이 붙은 둥근 표면을 청소해줘요.

 

청소 전

 

진공청소기로 강력하게 빨아주면 아래와 같이 표면이 깨끗해져요.

 

청소 후

 

단, 코일이 있는 안쪽은 분해가 안 되니, 거기까지는 청소를 못 해요.

 

 

접이식 헤어드라이기로 보관 편리

 

 

이 제품은 전문가용임에도 크기가 작아요.

 

손잡이 부분을 접을 수 있는 접이식 헤어드라이기라 보관도 용이하고요.

 

 

저는 안방 거실에 있는 화장대 밑 서랍에 위와 같이 보관하는데요.

 

원통의 두께 또한 두껍지 않아서, 서랍에 넣어도 걸리지 않더라고요.

 

 

유닉스 헤어드라이기 추천하는 이유

 

총평: 가격 싸고, 바람 세고, 열풍 세고, 시원한 바람도 나오고, 디자인 이쁘고, 크기 작고, 접을 수 있고, 내구성까지 좋네요!


위에 2017년 12월식이라고 나와 있듯, 최근에 생산된 제품이 아닙니다.

뒷광고나 협찬이었다면 이렇게 옛날에 만든 걸 보내주지 않았겠죠?

내돈내산임을 떳떳하게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